본문 바로가기

어리버리 꼬맹이의 인생살이/나의 관심사

미러리스 카메라 (NEX-5R vs NX300) 선택기

미러리스 카메라 선택



아들이 태어난지 7개월이 넘은 지금..


아직도 우리집에는 카메라가 없어요.. ㅠㅠ (아~~ 있기는 있네요.. 2005년에 구매한 컴펙트형 디카.. 덜덜~~~)


카메라를 사자.. 사자.. 생각만 하고 지금까지 핸드폰 카메라 (나 : 갤3, 애기엄마 : 아이폰 4s)로 버텨 왔습니다..


이번 벚꽃 놀이를 하면서 카메라에 대한 필요성을 다시금 느끼게 되어~~~~


애기엄마와 상의 후~~ 이번에는 걍 사버리자고 결정!!!!!!!  뚜둥~~~


어차피 카메라에 대한 기본 지식이 없는 저로써는 DSLR은 사용하기가 힘들 것 같아서 작고 가볍고 성능 좋은 미러리스 카메라로 


눈을 돌렸습니다.. ^^ (절대로~~ DSLR 공부하기 싫어서가 아니에요.. ㅋㅋ)


미러리스..... 미러리스..... 폭풍 검색질.....


아~~ 세부 내용을 보니.. 뭐가 이래 어려워.. ㅠㅠ


우선 미러리스 카메라 인기 순위를 살짝 공개해 봅니다.. ㅋㅋ


다*와 기준입니다.. ^^




요렇게 좁히는데도 2틀이 걸렸네요.. ㅠㅠ


많은 생각 끝에 소니의 NEX-5R 과 삼성의 NX300 둘 중에 하나를 사자!!! 로.. 생각을 했습니다.. ^^


두 카메라의 기본 성능도 비슷비슷하고요..


가격대도 기본 렌즈 포함하면, 두 기종의 가격이 비슷비슷 하더라고요.. 


이제부터는 개인적인 성향에 따라 선택을 해야 하는데요.. ㅠㅠ


저는 모든 가전 제품을 구매할때 최우선적으로 보는 부분이 A/S입니다.. ㅎㅎ


잔고장 및 큰 고장이 없어야 하겠지만, 일단 고장이 나면 A/S를 얼마나 쉽게 받을 수 있느냐로 선택을 합니다..


소니는 전국 서비스센터가 있고, 제가 살고 있는 곳에서도 그리 멀지 않은 곳에 있습니다..


삼성도 전국 서비스센터가 있고, 서비스센터는 무쟈게 많고 집 근처에도 있습니다..


더 선택하기가 힘들어졌네요.. ㅠㅠ 아오~~~~~~~ㅡㅡ


계속 선택을 못하고 있는 저를 보고 애기엄마가 한소리 하더군요..


그냥 대충(?)...대충... 대충... 사~~~~~~


여자들은 모릅니다.. 남자들이 물건을 살때 얼마나 꼼꼼히 따져보는지요.. ㅠㅠ


에잇~~ 그럼 디자인으로 가보자~~ 라고 생각하고.. 


드디어 결정했습니다..


삼성 NX300으로요.. ㅎㅎㅎㅎ


전 왜 NEX-5R이 이상하게 생긴 것 같은지.. ㅠㅠ


삼성 NX300 블랙~~ 으로 선택을 했는데요.. 오~~~ 옛날 카메라 같은 분위기가.. 후후훗~~~~~


매장으로 직행을 해서 구매하려고 했더니만.. 뭐지??


너무 비싸~~~~ ㅡㅡ


그래서 구매는 인터넷 으로 했습니다.. ^^ (빨리 왔으면 좋겠네요.. ㅎㅎㅎ)


핸드폰 카메라가 아닌 제대로된 카메라로 아들녀석 사진 좀 찍어줘야 겠네요.. ^^


그럼 NX300이 도착하면 NX300 개봉기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헤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