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T인생_스크랩/Windows

Microsoft Windows SharePoint Services 2.0 추가 정보

[  출처 : http://blog.naver.com/kian7/90011151885  ]



Microsoft Windows SharePoint Services 2.0 추가 정보 파일

ⓒ 2003 Microsoft Corporation. All rights reserved.

이 문서는 Microsoft Windows SharePoint Services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합니다.

이 문서를 사용하는 방법

추가 정보 파일을 화면에서 보려면 브라우저 창 크기를 최대화하고, 추가 정보 파일을 인쇄하려면 도구 모음에서 인쇄 단추를 클릭합니다.


목차

Windows 2000 Server에서 Windows 2003 Server로 업그레이드한 서버에서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가 포트 80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가 상 서버를 확장하기 전에 IIS에서 읽기 및 스크립트 실행 권한을 설정해야 함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 문제

보 안 문제: 문서 라이브러리에 웹 파트 페이지를 넣으면 해당 소스 코드를 볼 수 있음

임 시 파일이 서버 디스크에 남아 있을 수 있음

응 용 프로그램 풀 계정에 대한 사용 권한이 부족하면 홈 페이지에 웹 파이트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동 일한 가상 서버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와 UDDI 사용

Windows 2000 Server에서 Windows 2003 Server로 업그레이드한 서버에서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가 포트 80에서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

기본 옵션을 사용하여 Windows SharePoint Services를 설치하는 경우(remotesql=yes를 사용하지 않음) 이 제품을 설치하기 전에 포트 80의 가상 서버에서 Microsoft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가 설치 및 실행되고 있지 않은지 확인합니다. Windows 2000에서 Windows Server 2003으로 업그레이드한 경우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는 기본적으로 포트 80에 설치됩니다.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 기반 사이트에서 가져온 콘텐트를 보존하려면 해당 제품을 제거하기 전에 Microsoft SharePoint 마이그레이션 도구(smigrate.exe)를 사용하여 해당 콘텐트를 새로운 Windows SharePoint Services 기반 사이트로 마이그레이션합니다. Windows SharePoint Services와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를 동일한 서버에서 실행할 수 있습니다. SharePoint 마이그레이션 도구 사용이나 동일한 서버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와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 실행에 대한 내용은 http://www.microsoft.com/SharePoint/Assistance의 Windows SharePoint Services 관리자용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기본 가상 서버에서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를 제거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1. 시작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2. 실행 창에서 cmd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가 설치된 디렉터리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면 다음과 같습니다.

    cd ..\..\program files\common files\microsoft shared\web server extensions\50\bin

  4. 다음과 같이 owsadm.exe 명령을 입력하여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를 제거합니다.

    owsadm.exe -o fulluninstall -p <port number>

    여기서 <port number>는 FrontPage 2002 Server Extensions가 실행되는 가상 서버에서 사용하는 포트 번호를 나타냅니다.

가상 서버를 확장하기 전에 IIS에서 읽기 및 스크립트 실행 권한을 설정해야 함

Windows Server 2003 서비스 팩 1을 설치하면 인터넷 정보 서비스(IIS)의 웹 사이트 작성 마법사로 설정한 기본 사이트 사용 권한이 변경됩니다. Windows SharePoint Services로 실행할 새 사이트를 만들 경우 웹 사이트 액세스 권한 화면에서 읽기스크립 트 실행(예: ASP) 사용 권한을 모두 설정합니다.

참고   스크립트 실행(예: ASP) 옵션을 설정하면 해당 사이트의 스크립트 파일을 실행할 수 있게 됩니다. 스크립트 파일에 악의 있는 코드가 있을 수 있으며 외부 사용자의 공격에 취약할 수 있습니다. IIS에서 사이트를 만들 경우 해당 사이트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를 실행하거나 신뢰할 수 있는 원본의 스크립트 파일이 있는 경우에만 스크립트 실행(예: ASP) 옵션을 설정하십시오.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 문제

기본적으로 Windows Server 2003은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을 사용하여 설치됩니다. 이러한 설정은 로컬 인트라넷신뢰할 수 있는 사이트 영역에 표시된 사이트를 제외하고 서버의 사용자가 Microsoft Internet Explorer에서 볼 수 있는 콘텐트 종류를 제한합니다. 이러한 설정으로 인해 사이트를 로컬로 검색하거나 관리할 때 Windows SharePoint Services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참고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은 서버의 콘텐트를 보는 원격 사용자에게는 영향을 주지 않으며 서버 컴퓨터 자체에서 Internet Explorer를 실행하는 사용자에게만 영향을 줍니다.

서버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를 탐색하거나 관리하려면 제어판프로그램 추가/제거를 사용하여 Internet Explorer 보안 강화 구성을 제거하거나 해당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모든 가상 서버의 URL을 Internet Explorer의 로컬 인트라넷 영역에 추가합니다. 이 보안 영역에 웹 사이트를 추가하려면 다음을 실행하십시오.

  1.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사이트 중에서 로컬 인트라넷 목록에 추가할 사이트를 찾습니다.
  2. 도구 메뉴에서 인터넷 옵션을 클릭합니다.
  3. 보안 탭을 클릭하고 로컬 인트라넷 영역을 클릭합니다.
  4. 사이트를 클릭합니다.
  5. 고급을 클릭합니다.
  6. 서버에서 호스팅하는 사이트의 URL을 입력하고 추가를 클릭합니다.

보안 문제: 문서 라이브러리에 웹 파트 페이지를 넣으면 해당 소스 코드를 볼 수 있음

문서 라이브러리에 웹 파트 페이지를 저장하면 참가자 사이트 그룹의 구성원이나 항목 편집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웹 파트 페이지의 소스 코드를 볼 수 있습니다. 즉, 이러한 권한이 있는 사용자가 사용자 이름과 암호 같이 웹 파트에 저장된 중요한 정보를 읽을 수 있습니다. 참가자는 Microsoft Office FrontPage 2003 같은 Windows SharePoint Services 호환 웹 페이지 편집기를 사용하여 문서 라이브러리의 페이지를 편집할 수 있기 때문에 포함된 웹 파트와 동적 웹 파트에도 영향을 줍니다.

임시 파일이 서버 디스크에 남아 있을 수 있음

사용자가 SharePoint 사이트를 탐색하면 임시 파일이 웹 서버의 하드 디스크에 남습니다. 시간이 갈수록 이러한 임시 파일은 서버의 공간을 점점 더 많이 차지하게 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Windows Update 사이트에서 Windows Server 2003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합니다. 자세한 내용을 보려면 http://support.microsoft.com의 Microsoft 기술 자료에서 문서 824629를 검색하십시오.

응용 프로그램 풀 계정에 대한 사용 권한이 부족하면 홈 페이지에 웹 파이트가 표시되지 않을 수 있음

Windows SharePoint Services용 응용 프로그램 풀 인증에 사용된 계정에 임시 파일용 Windows 디렉터리에 대한 읽기 및 쓰기 권한이 없으면 웹 파트가 제대로 표시되지 않습니다. 이 문제가 발생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 메시지가 나타납니다.

웹 파트 오류: 웹 파트 속성에 잘못된 형식이 있습니다. Windows SharePoint Services는 
웹 파트의 직렬화를 해제할 수 없습니다. 속성 형식을 확인하고 다시 시도하십시오.

이 문제는 대개 임시 파일용 Windows 디렉터리를 기본 위치(%systemroot%\temp, 일반적으로 c:\windows\temp)가 아닌 다른 위치로 설정한 경우 발생합니다. 이 문제를 해결하려면 계정에 임시 파일용 디렉터리에 대한 사용 권한을 할당합니다.

  1. 시스템 임시 시렉터리를 찾습니다.
    • 내 컴퓨터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속성을 클릭합니다.
    •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를 클릭합니다.
    • 시스템 변수 목록에 있는 TEMPTMP 디렉터리를 기록합니다.
  2. TEMPTMP 디렉터리로 이동합니다.
    • 시작을 클릭하고 실행을 클릭합니다.
    • TEMP 및/또는 TMP와 연결된 폴더가 있는 폴더 경로를 입력하고 확인을 클릭합니다.
  3. 임시 디렉터리 폴더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하고 공유 및 보안을 클릭합니다.
  4. 보안 탭에서 컨텐트 가상 서버의 응용 프로그램 풀 계정에 각 디렉터리에 대한 읽기쓰기 권한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응용 프로그램 풀 계정 구성에 대한 내용은 http://www.microsoft.com/SharePoint/Assistance의 Windows SharePoint Services 관리자용 사용 설명서를 참고하십시오.

동일한 가상 서버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와 UDDI 사용

동일한 가상 서버에서 Windows SharePoint Services와 Microsoft Windows Server 2003 UDDI(Universal Description, Discovery, and Integration)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UDDI web.config 파일을 수정하려면 </system.web> 줄 바로 앞에 <trust level="Full" originUrl=""/> 줄을 삽입해야 합니다. web.config 파일은 %\inetpub\uddi\webroot 디렉터리에 있습니다.